광주동구가족센터, 광주광역시교육청 연계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 진행
검색 입력폼
탑뉴스

광주동구가족센터, 광주광역시교육청 연계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 진행

광주동구가족센터(센터장 신혜숙)는 5월 21일부터 4주간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연계하여 다문화가정 학부모 1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였다.

광주동구가족센터와 광주광역시교육청이 함께 진행한 이번 연수는 다문화가정 학부모 역량 강화를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공동체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2022년 다문화학생 교육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학부모연수는 이수현 소장(우리마음연구소 심리상담센터)이 강사로 나서 ‘부모의 자기이해와 자녀 감정코칭 교육, 자녀와 긍정적인 대화 등’에 관란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자녀와의 올바른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대화하는 법을 몰라 의견충돌이 많았다”면서 “오늘 연수를 통해 아이의 감정을 코칭하는 방법과 올바른 대화 방법을 알게됐다”고 말했다. 광주동구가족센터는 한국 교육의 이해 부족으로 인한 자녀교육 역량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 역량 강화 및 학교 교육 이해 제고를 위해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광동구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문화지원사업팀(062-234-5796)로 문의하면 된다.
복지닷컴 69894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