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탑뉴스 정치 교육 노인 아동/청소년 다문화 장애 영유아 여성
2015.06.11(목) 12:11
전체기사
탑뉴스
정치
교육
노인
아동/청소년
다문화
장애
영유아
여성

시각 장애인에게 소리로 의류 정보 알려주는 팝업 매장 오픈

청년 기업 ‘솔룩(SOLLOOK)’, 4월 17일 여의도 이룸센터에 시각 장애인 위한 배리어 프리 매장 오픈
청년 소셜 이노베이터 양성 동아리 LOOKIE 소속 전남대 솔룩 팀, 의류 정보 음성 출력 서비스 개발
주식회사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에피그램’, 테이트(인디에프), MMIC(에이엠컴퍼니) 의류 기부로 사회 공헌 참여
2021. 04.19(월) 15:45

솔룩(SOLLOOK)의 팀원. 오른쪽부터 김세진(마케팅, 기획), 안재찬(대표), 양한나(디자인), 김지헌(기술개발), 이여정(디자인)
2021년 4월 15일 (뉴스와이어) --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루키(LOOKIE)’의 솔룩(SOLLOOK)팀이 시각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팝업 매장 ‘들리는 옷장’을 17일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하루 동안 오픈한다.

루키는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청년 소셜 이노베이터 양성 동아리로, 솔룩은 전남대 루키에서 탄생한 청년 기업이다. 솔룩은 ‘솔루션(Solution)’과 ‘찾아보다(Look)’의 합성어로 ‘시각 장애인에게 패션을 선물하는 기업’이라는 모토 아래 시각 장애인을 위한 의류 정보 음성 출력 서비스를 개발했다.

팝업 매장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획된 것으로, 솔룩이 개발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모든 의류에는 해당 의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긴 근거리 무선 통신(NFC) 태그가 부착돼 있다.

매장을 찾은 시각 장애인은 솔룩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스마트폰을 NFC 태그에 가져다 대면 소리로 의류 정보를 인식하고 옷을 입어볼 수 있다.

매장에는 좀 더 수월한 의류 선택을 위해 전문 코디네이터가 함께할 예정이다. 코디네이터들은 어울리는 코디를 제안하고, 방문한 시각 장애인에게 맞는 옷을 고를 수 있게 돕는다. 선택한 의류는 판매가 아닌 무상으로 제공한다.

행사 의류는 △주식회사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에피그램’ △주식회사 인디에프의 ‘테이트’ △에이엠컴퍼니 섬유 회사가 론칭한 ‘MMIC’ 브랜드의 제품들로 꾸려진다. 이들 기업은 행사 취지를 응원하고자 선뜻 기부를 결정했다.

행사 뒤 남은 의류는 한빛맹아원의 성인 시각 장애인들에게 기부될 계획이다.

행복나눔재단 최주일 써니루키팀 팀장은 “솔룩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계속해서 응원하겠다”며 “좋은 뜻을 갖고 의류를 기부해 배리어프리 팝업 매장의 도전을 응원해준 의류 브랜드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규칙을 준수하기 위해 1시간당 한정된 인원만 입장시킬 예정이다. 시각 장애인 커뮤니티에서 사전 신청을 진행해 현재 모든 시간 예약이 완료됐다.

한편 솔룩의 모태가 된 루키는 현재 연세대, 고려대 등 전국 30개 대학에서 활동하고 있다. 2017년 창단 이래 1000명이 넘는 대학생이 기업가 정신을 겸비한 소셜 이노베이터로 성장하고 있다. 루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루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복지닷컴 6989400@hanmail.net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

복지닷컴 : (656-934) 광주광역시 동구 백서로 188등록번호: 광주 아-00116등록연월일 : 2012년 9월 4일발행인 : 주정주 편집인 : 전성남

대표전화 : 062)227-9599 팩스 : 062-228-9599이메일 : jsnsw@naver.com 청소년보호 책임자 : 전성남

< 복지닷컴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