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탑뉴스 정치 교육 노인 아동/청소년 다문화 장애 영유아 여성
2015.06.11(목) 12:11
전체기사
탑뉴스
정치
교육
노인
아동/청소년
다문화
장애
영유아
여성

이상현 태인 대표, 장애청소년 55가정에 스포츠·문화 관람 선물
2019. 08.13(화) 09:06

2019년 8월 2일 (뉴스와이어) -- 아너소사이어티 이상현 대표(㈜태인 대표이사 부사장)가 (사)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와 함께 전국 장애청소년가정 대상으로 진행한 ‘장애청소년 가정 스포츠·문화 향유 지원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장애청소년 가정 스포츠·문화 향유 지원사업’은 평소 문화 향유에 어려움을 겪은 장애청소년가정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심리적 간극 해소에 목적을 두고 4월부터 7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되었으며, 발달장애청소년 34개 가정, 지체장애청소년 6개 가정 등 55가정, 201명이 참여했다.

장애청소년 가정, 장애인 가족구성원이 있는 청소년 가정으로 구성된 55가정은 총 81건의 문화 향유 활동에 참여하였다. 대다수 가정은 연극 및 뮤지컬 관람을 선호하였고, 프로스포츠 관람과 전시 및 콘서트 관람이 뒤를 이었다. 평소 관람하기 어려웠던 뮤지컬 등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해 가정의 화목과 자녀들의 문화적 감수성, 창의성 증진에 도움을 주었다.

프로야구 삼성라이온즈의 홈경기 관람을 다녀온 김현수(가명)씨 가정은 “공놀이를 좋아하고 활동적인 자녀에게 꼭 야구 관람을 시켜주고 싶었다. 다만 혹시나 주변 사람들에게 방해되는 행동으로 중간에 나올까 봐, 또는 아이를 혼낼까 하는 고민으로 많이 망설였지만 이 사업을 알고 고민 없이 정말 즐겁게 야구 관람을 다녀왔다”는 소감을 밝혔고 “스포츠도 공연 관람도 쉽지 않은 우리 가정에 함께 할 수 있고, 즐거워할 수 있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날을 선물 받은 것 같아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관람을 다녀온 조주현(가명) 씨는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우리 아이는 평소 춤과 율동, 노래를 정말 좋아한다. 이번 공연을 보기 위해 하루하루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며 설레던 아이의 눈빛을 잊을 수 없다. 장애를 가졌지만 뮤지컬에 나오는 노래를 알고, 주인공과 내용을 알고 있는 것이 무척 자랑스러웠다. 경제적 이유로 늘 망설였던 좋은 자리에서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다녀온 이야기를 남겼다.

이상현 태인 대표는 “많은 가정에게 문화 향유 지원을 할 수 있어서 대단히 기쁘다. 이번 사업이 가족 간에는 끈끈한 정을 만들고, 장애청소년에게는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되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장애청소년스포츠문화향유지원사업’은 내년에도 지속될 예정이다.

이상현 대표는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통해 체육장학사업을 펼쳐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공동모금회 착한가정1호, 공익신탁제도를 통한 최초의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회원으로서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해오고 있다.

장애청소년가정 스포츠·문화향유지원사업 관련 내용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홈페이지 및 유선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복지닷컴 6989400@hanmail.net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

복지닷컴 : (656-934) 광주광역시 동구 백서로 188등록번호: 광주 아-00116등록연월일 : 2012년 9월 4일발행인 : 주정주 편집인 : 전성남

대표전화 : 062)227-9599 팩스 : 062-228-9599이메일 : jsnsw@naver.com 청소년보호 책임자 : 전성남

< 복지닷컴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